홈으로

상담문의

입실 및 상담문의

02-508-8715
010-8535-1293

remian7


 
작성일 : 14-03-07 14:17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합격생이 말하는 코코학사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13,097  
안녕하세요, 저는 2012년 2월 14일부터 11월 말 까지 코코학사에서 재수생활을 한 학생입니다. 재수 끝에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에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이곳 게시판을 찾으시는 대부분의 학부모님들이나 예비 수험생 여러분께서 학사 선택을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해 고민하시고 있으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러한 점에 중점을 두어 코코학사의 몇 가지 장점을 써 보려고 합니다.

1.코코학사는 위치가 좋습니다.
-대치동에 있는 재수종합학원은 크게 강남종로(문/이과)와 강남메가 두 군데입니다. 어느 학원을 선택하시더라도, 걸어서 통학하기에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특히 제가 다닌 강남종로 문과캠퍼스의 경우에는 길 건널 일조차 없어서 학사에서 3분 걸으면 학원에 도착합니다. 그리고 강남메가의 경우 거리가 좀 있어, 은마사거리를 거쳐 대치역사거리까지 가야 하지만, 이것 또한 시간이 10분~15분 남짓에 지나지 않습니다. 저는 오히려 이 정도 거리가 매우 좋다고 생각합니다. 체력적으로 지치기 쉬운 재수생활에서 매일 밤낮으로 가볍게 걸을 수 있다는 것은 플러스 요인이 될 것입니다.

2. 코코학사는 시설이 좋습니다.
-이것은 학사 내부에 직접 들어가 보신 분들만 아실 것입니다. 사실 저도 처음에 학사를 구하러 여기저기 들러볼 때 코코학사는 그다지 달갑지 않은 초라한 외관만 보고 기대를 많이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실내에 들어서니 전혀 부족함이 없는 시설이 자리하고 있었습니다. 복도와 식당은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고, 각 호실 역시 적당한 넓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코코학사는 개인화장실이 포함된 원룸형 호실과 화장실만 공용으로 쓰는 호실 두 종류가 있습니다. 아마 공용화장실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저는 공용화장실을 사용해 왔는데요, 우선 위생면에서 전혀 걱정하실 것이 없습니다. 이모님께서 수시로 청소를 해 주십니다. 그리고 바쁜 아침 등원시간에 다른 학사생들과 겹쳐서 기다리는 일이 있을 수 있으나, 저는 1년 가까이 생활하면서 이런 경우가 드물었습니다. 생각보다 괜찮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아마 시설면에 관한 것은 직접 방문해 보시면 훨씬 잘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3. 코코학사는 밥이 맛있습니다.
-재수할 동안 군것질은 거의 할 일이 없었습니다. 식사시간마다 밥만 맛있게 먹으면 든든했거든요. 저는 학원에서 수업을 듣고, 자습을 하면 항상 학사로 가서 어서 밥을 먹고 싶다고 생각한 것이 한두번이 아니네요. 정말 맛있습니다. 이모님께서 정말 맛있게 밥을 해 주시는데요, 코코학사는 다른 몇몇 학사와는 달리 밥이 오로지 학사생만을 위해 제공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 정성이 있는 밥을 먹을 수 있습니다. 학원에서 생활하는 점심시간같은 경우, 학원 밖으로 나갈 수 없기 때문에 학사에 와서 밥을 먹을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침에 도시락을 싸 가는데요, 기본적으로는 원장님께서 직접 챙겨주셔서 가지고 가기만 하면 되어 굉장히 편합니다. 혹시 반찬을 취향에 따라 골라 담으시고 싶다면 스스로 챙기실 수 있는 것은 당연하구요.
그리고 고시원 생각하시는 분들, 저는 되도록이면 다시 생각해 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고시원이 가격이 싼 것은 사실이지만, 밥값이 빠져 있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아낀 돈으로 밥을 사 먹을 수 있겠으나, 수험생의 특성상 편의점 같은 곳에서 대충 끼니를 때우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게 먹어서는 시간이 지날수록 체력에서 밀리게 될 것입니다. 학사에서 끼니때 맞춰 규칙적으로 제공되는 밥을 먹는 것이 결국에는 훨씬 더 경제적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4.원장님께서 학사생을 굉장히 아껴주십니다.
-이 점은 제 생각에 코코학사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여겨집니다. 원장님은 단순히 학사 운영만을 책임지시는 분이 아닙니다. 실제로 입시를 파악하고 계시고, 수험생들이 어느 시점에서 지치게 되는지, 슬럼프에 빠지기 쉬운지 등을 알고 계시기 때문에 학사생 한명 한명 관심을 기울이시며 수시로 조언과 격려의 말씀을 해 주십니다. 별것 아닌것 같지만 자신과의 싸움을 하는 수험생 입장에서는 굉장히 큰 힘이 납니다. 저같은 경우 가까운 곳에서 항상 저를 생각해 주시는 분이 있다고 자각하니 공부를 더 열심히 하게 되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공부하여 결국 2013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고득점을 하고,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에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재수생활은 곧 습관이 그 성패를 좌우한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하루하루 공부에 매진하는 꾸준한 습관이 있어야 성공합니다. 저는 코코학사가 수험생을 공부에만 매진할 수 있도록 다른 요소를 모두 챙겨줄 수 있는 학사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무쪼록 다가오는 2014학년도 대학 입시에서 이 글을 보신 모든 학부모님이나 수험생들께서 마지막에 활짝 웃게 되시길 기원합니다.
 
 
위글은 2012년 종로학원 재수정규반에 다니며 '코코학사'에서 학사생활을
하며 2013년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에 합격을한 춘천고등학교 졸업 심환수군의 글입니다.

 
   
 


Warning: Unknown: open(../data/session/sess_a733c19e94815b0fb6b263d29dd52ff5, O_RDWR) failed: No such file or directory (2) in Unknown on line 0

Warning: Unknown: Failed to write session data (files). Please verify that the current setting of session.save_path is correct (../data/session) in Unknown on line 0